본문 바로가기
예능

좀비 유니버스 예능 넷플릭스 <좀비버스> 몇부작 출연진 리뷰 결말

by 효니닝05 2023. 8. 13.
728x90
반응형

좀비버스 포스터
좀비버스 포스터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

- 채널 : 넷플릭스

- 장르 : 리얼 버라이어티, 호러, 좀비

- 방영 날짜 : 2023.08.08 ~ (8부작)

- 제작 : 연출 박진경 ( 이전 작 ‘마이 리틀 텔레비전’),
작가 유진영 (이전 작 ‘놀라운 토요일')

- 출연진 :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덱스 등

좀비버스 출연진
좀비버스 출연진

'좀비'와 '유니버스'라는 단어를 조합해 좀비가 가득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가진 제목의 '좀비버스'는 좀비가 나타난 서울 그리고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3일간의 생존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좀비로 가득 찬 세상에서 홍대 밤거리와 시골 마을, 월미도를 오가며 생존을 위해 퀘스트를 수행할 연예인으로는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 꽈추형(홍성우), 이시영, 덱스가 낙점되었습니다. 좀비버스를 향한 관심은 뜨거운데요. 공개 후 3일 만에 국내 넷플릭스 시리즈 순위 1위에 올랐고, 전 세계적으로도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좀비버스는 게임을 하는 듯한 구어체 자막과 내레이션, BGM도 적재적소에 연출과 구성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줄거리
1회는 연애 예능 촬영을 한다는 설정으로 달려드는 좀비들을 피해 승합차에 탑승한 뒤 주유소에 가서 탈출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식료품을 획득하기 위해 마트에 가서 다른 출연진들과 만나게 되는데요. 마트 안에 있는 각종 소품을 활용해 좀비와의 대치 상황을 더욱 긴박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주차장에서는 박나래와 꽈추형이 좀비에게 물리며 반좀비가 되는 사건이 펼쳐졌는데요. 자신들을 버리지 말고 데려가 달라는 조건으로 나래와 꽈추형은 지게차를 이용해 장애물 제거를 해주고, 살아남은 인간들이 탈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후 시골 마을, 놀이동산을 거쳐 살아남은 인간들은 좌표를 통해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여기서 깜짝 놀랄 반전을 보여줘 시즌2를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최종 후기 (+덱스 폼 미쳤다)
좀비버스의 가장 아쉬웠던 점은 과도한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좀비가 될 출연진이 정해져있다던가 전개가 예상되는 상황 등, 마치 너무 잘 짜인 각본 안에서 출연진들이 연기를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예능을 보면서도 때때로 드라마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설정은 아쉬웠지만 몰입을 할 수 있게 하는 요소는 많았습니다. 이준혁, 뻥튀기 아저씨 등 익숙한 얼굴의 보조 출연자들도 많이 등장하고, 출연진들의 겹치지 않는 캐릭터도 몰입을 할 수 있는 중요 포인트가 되었는데요.

특히 인상 깊었던 건 UDT 출신 덱스의 활약이었습니다. 스윗하지만 냉철할 땐 냉철한 모습을 잘 보여주었는데요. 공장에서 츠키가 위험에 빠지자 스스럼없이 밧줄을 타고 내려가 츠키를 구한 뒤, 8m가량 되는 밧줄을 올라가 좀비도 놀라 쳐다보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놀이공원에서는 출연진 말고 살아남은 인간 남자가 본인의 여자친구를 구해달라고 말하자 “아니 왜 여자친구 두고 혼자 도망쳤어요. 본인 여자친구는 본인이 지켜야지”라며 현실적인 반응을 보여 웃음도 안겨 주었습니다.

덱스는 바다 한가운데 고립된 이시영과 파트리샤를 구하기 위해 영하 13도가 넘는 매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바다에 뛰어들었는데요. 덱스가 부표를 육지쪽으로 밀어주자 시영과 파트리샤는 무사히 육지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