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 명장면 리뷰 BEST 4 총 정리

by 효니닝05 2023. 7. 17.
728x90
반응형

셀러브리티 포스터
셀러브리티 포스터

유명해지기만 하면 돈이 되는 세계에 뛰어든 아리가 마주한 셀럽들의 화려하고도 치열한 민낯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 채널 : 넷플릭스

- 장르 : 미스터리, 서스펜스

- 방영 날짜 : 2023.06.30 ~ (12부작)

- 제작 : 연출 김철규( 이전 작 ‘악의 꽃’), 극본 김이영(이전 작 ‘이산')

- 출연진 :  박규영(서아리), 강민혁(한준경), 이청아(윤시현), 이동건(진태전) 등

셀러브리티 서아리
셀러브리티 서아리

BEST 1. 셀럽이 된 서아리, 발망 패션쇼로 부활
서아리는 화장품을 판매하다가 셀럽 오민혜와의 친구관계를 시작으로 점점 유명해졌는데요. 팔로워 수가 계속 늘어가고, 결국 자신의 브랜드인 아리앤까지 론칭하게 됩니다. 하지만 셀럽들의 모임 가빈회의 계략 때문에 아리앤은 구설수에 올라 쇼핑몰을 잠시 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리는 무너지지 않고, 안젤라를 호텔로 불러 스폰 사실과 마약 파티 건을 빌미로 발망 패션쇼 초대권을 획득하게 됩니다. 잠적을 했던 아리가 발망 신상을 입고 VIP자리에 앉자 가빈회 멤버들은 경악을 하였습니다.

아리는 발망의 뮤즈이자 450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모델 최봄의 유명세를 이용하기 위해 최봄이 가진 발망의 옷을 구해 자신의 액세서리를 매치해 코디하였습니다. 아리의 패션이 마음에 든 최봄은 자신의 SNS에 아리를 직접 태그 하며 올렸는데요. 결국 아리는 유명인의 유명세를 이용해 다시 부활하게 됩니다.

BEST 2. 셀럽들의 이중적인 모습, 마약파티
안젤라는 아리에게 진채희가 사과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며 한 파티에 초대하는데요. 영문도 모른채 파티에 온 아리는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바로 그들의 은밀한 파티는 바로 마약파티였던 것인데요. 채희가 마약에 취한 사진을 SNS에 올리자 뒷 처리를 하기 위해 시현, 준경, 태전까지 등장하였습니다.

그때 약에 취한 웨이터가 쓰러지는 상황이 벌어졌고, 아리는 당장 신고를 하려고 하지만 태전이 화를 내며 당장 그만하라고 소리쳤고, 자신이 뒷 마무리를 할 테니 다른 사람들은 쪽문을 통해 당장 이 자리를 빠져나가라고 말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리는 사람이 쓰러졌는데도 아무것도 못 하고 자리를 피한 상황을 겪은 것입니다.

셀러브리티 라이브 방송
셀러브리티 라이브 방송

BEST 3. 셀럽의 세계를 낯낯이 공개하는 아리의 라이브 방송
하루아침에 SNS 셀럽이 된 아리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일을 겪게 되는데요. 화려할 것만 같은 셀럽의 세계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낯낯이 공개했습니다. 본인이 셀럽이 된 과정부터 몰락하는 과정, 본인을 포함한 셀럽들의 이중적인 모습, 스폰서, 명품 카피 브랜드 등등의 치명적인 사실을 다 고백했습니다. 죽은 줄만 알았던 아리의 라이브 방송으로 셀럽 뿐만 아니라 팔로워들까지도 큰 충격을 받았는데요. 
 
아리는 셀럽뿐만 아니라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SNS에 유포해 누군가를 몰락하게 만든 악플러들까지 저격했습니다. 아리가 라이브 방송을 하는 동안 경찰, 태전 쪽 사람들, 준경 등은 아리의 위치를 파악했고, 아리를 발견한 사람들은 충격을 받았는데요. 바로 라이브 방송을 한 사람은 아리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AI기술을 사용해 '아리'의 가상 모습을 만들어냈던 것입니다. 
 
BEST 4. 악플러 bbbfamous의 정체
bbbfamous는 셀럽이 된 아리에게 가빈회 멤버들의 약점을 알려주고, 아리를 위기에서 구해줄 때도 있지만 알고 보면 아리의 가장 큰 악플러이기도 한데요. 결국 비비비페이머스는 한 명을 특정하는 것이 아니라 불특정 다수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익명의 공간에서는 한 사람을 극단적으로 몰아갈 수 있는 힘을 가졌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누구보다 초라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드라마 속 비비비페이머스는 마사지샵 직원으로 사회에서는 부자 행세를 하지만 진실은 바퀴벌레가 가득한 집에 사는 초라한 인물이었습니다. 
 
아리의 라이브 방송도 비비비페이머스(이선영)를 잡기 위한 연출이었는데요. 아리를 마주한 비비비는 "조용히 사는 게 그렇게 어려워? 그렇게 꼭 과시하고 떠벌려야 해?"라고 말하며 자살을 시도하지만 바로 병원으로 이송되어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결말로 마무리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