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동명 영화 원작 드라마 JTBC <뷰티 인사이드> 명장면 BEST 5 총 정리

by 효니닝05 2023. 6. 14.
728x90
반응형

뷰티인사이드 포스터
뷰티 인사이드 포스터

한 달에 일주일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여자와 일 년 열두 달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의 조금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 채널 : JTBC
- 장르 : 로맨스 코미디
- 방영 날짜 : 2018.10.01 ~ (16부작)
- 제작 : 연출 송현욱 ( 이전 작 ‘또 오해영’)
            극본 조성희  (이전 작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 출연진 : 서현진(한세계), 이민기(서도재), 이다희(강사라), 안재현(류은호) 등

뷰티인사이드 장면

BEST 1. 한세계X서도재 “그냥 걸어요. 나 믿고”
비행기를 타고 가던 와중 다른 사람으로 변할 것 같은 느낌을 받은 한세계가 급히 화장실로 뛰어가는데요. 불안한 예감은 틀리지 않게 한세계는 ‘김성령‘으로 변하게 됩니다. 나이도, 얼굴도, 전체적인 모습도 다 바뀌었기 때문에 한세계는 화장실에서 나가지 못하고 멘붕에 빠지는데요.

비행기 착륙을 위해 안전벨트를 차야 한다는 안내 방송이 나오고 서도재는 계속 안 나오는 한세계가 있는 화장실로 들어가게 됩니다. 한세계는 결국 서도재한테 ”나 좀 가려주세요 “라고 말합니다. 안면실인증이 있는 서도재는 바뀐 모습을 보고 미동도 없이 담요로 한세계를 가려주며 “그냥 걸어요. 나 믿고”라고 하는데요. 그녀를 보호해 주는 보디가드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BEST 2. 한세계X서도재 "날 잊어요. 사랑해요"
도재의 안면실인증이 10년 전 본인의 사고를 막아주다 생겼다는 걸 안 세계는 죄책감에 힘들어하는데요. 도재는 그런 세계를 달래기 위해 찾아갔지만 세계는 그런 도재를 보며 “평생을 우리가 괜찮을 수 있을까요? 나는 그럴 수 없어요”라며 괴로워하며 이별을 결정하는데요. 도재는 그 상황이라면 누구든 구했을 거라며 위로를 하지만 세계는 결국 세계는 “이제 한세계가 아닌 사라지는 여러 얼굴로만 살겠다”며 “잊어요. 너무너무 사랑해요”라는 고백만을 남기고 사라져 눈물샘을 자극했습니다.

뷰티인사이드 세계와 도재
뷰티인사이드 세계와 도재

BEST 3. 사라 대신 복수해 주는 도재
강사라는 서도재의 의붓 동생인데요. 도재와 김이사랑 함께 한 식사자리에서 김이사는 “강대표가 김대표 측 오찬 모임에 참석해 무슨 말을 해도 방긋방긋 웃고만 있었다. “라고 말을 하는데요. 도재는 바로 ”님, 님 자가 빠졌다. 강대표 님. 오너 일가에 그 정도 존중은 해야 하지 않나? “라며 일침을 했습니다.

뒤이어 서도재는 김대표 모임을 찾아가 와인을 넘치게 따른 뒤 “다음에 여기 앉을 누구 몫까지 제가 따랐으니까 함부로 불러내지 마라. 당신들이 아무 때나 불러낼 그런 사람 아니다. ”라고 말하며 자리를 떴습니다. 경영권 싸움에 늘 티격태격하는 둘이지만 굴욕을 당한 동생 대신 복수를 해주는 오빠의 모습이었습니다.


BEST 4. 달라진 모습으로 엄마의 마지막을 지키는 한세계
한세계의 엄마는 시한부 선고를 받고 병원에 있는데요.  엄마를 지극정성으로 간호하던 한세계는 1분 1초가 아까운 상황에서 또 다른 모습으로 변하고 절망하게 됩니다. 집에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기만을 바라고 있는 와중에 엄마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라미란‘의 모습으로 바로 병원으로 달려갔는데 엄마는 변한 딸을 한눈에 알아보고 한세계 얼굴을 쓰다듬었습니다. 엄마는 아픈 와중에도 “나이 든 모습 못 볼 줄 알았는데 이렇게라도 보니까 좋다. 친구 같고 좋아"라고 말하며 딸을 위로하며 끝내 딸의 곁을 떠났습니다.

한세계(서현진)와 채유리(류화영)

BEST 5. 한세계X채유리 "변한 사이에 너 죽여버리게"
항상 한세계의 정체를 의심하던 채유리가 카페에서 기자에게 한세계의 비밀을 폭로하려고 했는데요. 그 순간 한세계가 등장해 “나보고 자꾸 얼굴이 변한다더라고, 얘가 만화를 너무 봤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채유리 옷에 주스를 붓는데 채유리가 소리치자 한세계가 “왜”하는 장면에서 서현진의 발성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세계는 "내가 경고하는데, 헛소리 그만하고 다녀. 내가 얼굴이 변해? 변했으면 좋겠네. 변한 사이에 너 죽여버리게. 그럼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게 넌 죽고, 난 사라지는 거야. 그런 걸 완전 범죄라고 하는 거지"라고 채유리한테 사이다 경고를 날렸습니다.

728x90
반응형